열린 세상 열린 사람들
제 5회 WWW 워크샵(KRWeb'97 in Taegu)
http://ws5.www-kr.org

행사일정
일 시 : 1997년 5월 16-17일(양일간)
장 소 : 대구 경북대학교
주 최 : 웹코리아(WWW-KR)
주 관 : 경북대학교, (사단법인)대구 경북 종합정보센터
후 원 : 한국통신
협 찬 : 월간 Internet, (주)컴인
문 의 : 053-850-6620(대구대학교 김성훈)

워크샵 등록비
등록비
-학생 2만원(당일에는 4만원)
-일반 5만원(당일에는 8만원)
*자료집(400페이지 이상) 및 2식 제공

한국 인터넷과 웹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웹코리아(WWW-KR)가 제 5화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는 사이버페이스안에서 정보를 교환하고 새로운 기술의 보급을 위해 대구에서 다향한 주제들을 가지고 네티즌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PC환경의 웹 사용자로부터 웹을 구축하고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실무자에 이르기까지 실제적이고 유용한 주제를 담은 다양한 트랙으로 꾸몄으며, 각 프로그램의 강사진은 국내에서 웹 관련기술을 선도하고있는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돼있습니다.

프로그램의 구성과 내용

-튜토리얼 트랙은 순수하게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 주는 트랙이다. 인터넷 접속/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 법/홈페이지 제작법/웹서버 셋업 방법/웹서버의 각종 알려진 CGI도구 이용법등 실제적인 방법 중심으로 손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이 트랙에서는 네트워크유저동호회의 전 시삽인 류지창씨가 인터넷 활용 강좌를 맡는다.

-자바 트랙은 국내 자바의 최고의 전문가인 장규오(엘림네트), 신명기(ETRI), 박재현(현대전자), 최희창(아이다임) 등이 한자리에 모여 강의하는 화려한 강좌가 될 예정이다.

-WWW 트랙은 세가지로 나뉘어 운영된다.

웹기술 1은 인터넷의 두마리 거대 공룡인 넷스케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제품과 기술을 비교하는 트랙. 브라우저 전쟁 뿐 아니라 모빌 환경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을 비교해본다.

웹기술 2는 웹의 응용기술들을 다루는 트랙.
잔자상거래, 인트라넷, 데이터베이스 기술, Push 기술 등 웹을 기반으로 한 응용 시스템들을 논의한다. 특히 인트라넷 개발자 패널은 웹코리아 인트라넷 워킹그룹에서 테스트한 인트라넷 제품평가 결과를 가지고 인트라넷 제품 개발자들과 패널토의를 갖는다.

웹기술 3은 W3C컨소시엄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웹 핵심기술을 중심으로 논의한다.
HTTP버전이 1.1 성능과 HTTP프로토콜과의 관계, 멀티미디어 기술, Push 기술 등 차세대 웹의 요소기술의 현재의 상황과 미래의 모양에 대해, 그리고 마지막 프로그램인 W3C 액티비티와 W3C 라이브러리 & 소프트웨어에서는 W3C에서 만들고 있는 각종 프로토콜과 이미 소스형태로 공개돼 보급중인 각종 라이브러리와 소프트웨어에 대해 소개한다.

-인터넷 기술 트랙은 지난 4회 워크샵때부터 신설돼 인기를 끌었는데, 올해에는 삼바(Samba)라는 MS의 파일 공유등에 사용되는 SMB 프로토콜을 이용한 유닉스 서버를 근간으로 '파일을 공유하자'는 강의가 개설된다.
유닉스와 윈도우 운영체제가 혼용되는 대부분의 학교와 기업 네트워크에 편리하고 좋은 시스템의 소개가 될 것이다. 한글문제, 보안문제 등의 인터넷 기술들도 소개된다.


워크샵 홈 워크샵 개요 \"프로그램\" 등록/안내 운영진 소개 게시판 장소안내
문의 사항은 운영위원회로 편지를 주시기 바랍니다.
Last Modified by CNL at May 4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