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KR 제4회 워크샵


인터넷 축제의 장으로 꾸민다.

WWW-KR(웹코리아)가 11월 7일부터 사흘간 제4회 WWW 워크샵을 서울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그동안의 웹 기술 중심 워크샵을 탈피, 다양한 인터넷 기술과 서비스들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제4회 워크샵 프로그램에서는 응용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규모를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준비되고 있다. 또한 점차 웹과 통합되어가는 기술들에 대한 강의 뿐 아니라 PC 통신 사용자와 리눅스 사용자를 위한 대중적인 강의가 포함돼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아울러 워크샵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워크샵 자체를 인터넷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준비중인 행사로는 WWW-KR Day, 초대 가수 공연, 설치 미술전, 청소년을 위한 인터넷 기초강좌 등이 있다.

강의는 크게 4개 세션으로 분류된다. A세션인 'WWW의 기초와 WWW의 구축'은 웹을 구축, 사용하기 시작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각종 툴의 설치부터 기본적인 홈페이지 작성법까지 소개한다. B세션인 'WWW 프로그래밍과 WWW 개발자' 에서는 자바와 분산객체 등의 이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자바의 개요, 스크립트 랭귀지 등이다.
C 세션인 'WWW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웹 개발자를 대상으로, 인트라넷, SGML, VRML, 정보검색, WWW 응용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마지막 세션인 D세션에서는 '인터넷 기술/ 리눅스'란 주제로 TCP/IP 환경, 한글 Sendmail, PGP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상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건의 사항은 대회 운영위원회 로 편지를 주시기 바랍니다.

Last Modified by Jonathan Jeon at 1996. 8.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