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ntranet Working Group

Intranet Working Group

WWW KR의 Intranet Working group은 Internet과 WWW의 폭발적인 확산속에서 등장한 인트라넷이라는 패러다임을 보다 정형화된 형태로 다양한 여러 조직들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공감할 수 있는 기본적인 개념을 형상화시키며, 관련된 제반 기술적인, 정책적인 사항들에 대한 토론과 더불어 국내외 정보교환의 창구 역할을 함으로써 국내외 관련 활동과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배경

Intranet이라는 용어는 95년 후반부터 국내에 소개되기 시작하였다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Internet의 확산과 더불어 시작된 distributed hypermedia applications의 확산은 새로운 정보시스템의 패러다임을 앞당겼으며, Intranet이라는 용어는 그러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칭하는 대표적인 단어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WWW 관련 기술은 정적인 문서의 공유의 형태에서 출발하여, 보다 다양한 형태의 처리를 할 수 있는 형태의 부가적인 기술과 더불어 엄청난 발달을 이루어 왔습니다. 계속적인 HTML 표준의 갱신HTTP protocol spec의 발전, 그리고 Java, SGML, CORBA, ActiveX Mobile Code, Realtime Audio/Video등에 이르는 새로운 형태의 기술들을 포용하면서 응용 분야 또한 증대되게 되었으며, 인트라넷이라는 내부 구성원을 위한 웹의 응용으로 이어지게 된 것입니다. 인트라넷과 관련되는 기술들은 인트라넷 자체가 갖는 기술개방성이라는 장점만큼 보안, 저작, 평가방법론등의 많은 기술들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WWW Korea

Working Group Membership

그동안의 관련활동

Working Group의 기본 활동 계획들

  1. Intranet과 관련되는 기술동향과 관련정보를 수집한다.
  2. WWW을 기초로한 다양한 방법론에 대한 기술적 내용을 수집
  3. W3 W/G 활동

Working group Guestbook

Last_Modified : Tuesday, 09-Dec-2014 18:01:15 UTC
Jonathan Jeon